정치시사2021. 8. 16. 18:33
반응형

'기호1' 서진희 민생당 당대표 후보 "제게 활로를 열어주십시오.. 유능한 정권탄생에 선봉에서겠습니다"

 

 

 

 

내년 대통령 선거에서..

민생당에는 전직 국회의원 20여 분이 당원이고.. 

그 중 특히 광주 전남·북 지역구 의원은 10여 분으로서.. 

3, 4, 5, 6선이 다수이며 이는 민생당의 무게를 가늠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총선에서 코로나 대응을 위해 민주당에게 표를 몰아준 덕분에 전석 양보됐으나.. 

아직도 호남에서는 그 세력이 대단하고.. 내년 대선에서의 역할은 지대할 것입니다. 

 

 

역대 대통령 선거에서 1, 2위 후보의 득표수 차이를 보면.. 

민생당이 기본적으로 얼마나 중요하고 매력있는 정당인지 알 수 있겠습니다. 

김영삼 대통령은 193만표 차이로 당선.. 김대중 대통령 39만표,. 노무현 대통령 57만표.. 이명박 대통령 531만표..

박근혜 대통령 150만표.. 문재인 대통령 557만표 차이였습니다. 

기업 회장 출신의 경제살리기 믿음으로 당선된 이명박 대통령과.. 탄핵이라는 특수 환경에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 두 분은

각각 500만표 이상 큰 차이로 당선됐지만.. 다른 대통령들은 근소한 차이로 당선됐다는 것은 내년 대선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하겠습니다. 

 

 

지난 총선 실패로 실망한 다수 당원이 탈당했지만 아직 우리 민생당에는 44만 명의 당원이 있고.. 

재정도 약40억 원이 있으며.. 분기별로 국고보조금 약2억 4천만 원도 받습니다. 당원을 대폭 늘리고 지역구 복원도 해낼 것입니다. 

전직 국회의원들을 대선자문단으로 구성하여 내년 대선에 대한 향배를 살필 것입니다. 

전국적 지명도가 높은 분들과 새롭게 발돋움 할 분들로 대통령 후보를 내어 후보 단일화 과정도 있을 수 있겠으며.. 

김대중, 김종필의 DJP연합처럼 연립정부도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빕니다. 민생당 홍보로 처음 이렇게 장문의 글이 된 점 페벗님들께 죄송합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보다 유능한 정권탄생에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민생당과 서진희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출처: 서진희 민생당 당대표 후보 페이스북

반응형
Posted by 민주평화뉴스_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