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사2018. 8. 20. 16:48
반응형






[인동초TV] 유튜브 정치시사 채널, 민주평화당과 정동영 지지채널


허영 최고위원, "국토부는 인천공항 KTX 노선을 즉각 재개해야"


▷여러분의 좋아요와 구독은 인동초TV의 힘입니다 감사합니다◁



민주평화당 허영 최고위원, 최고위원 연석회의 모두 발언


국토부는 경제성을 이유로 인천경제와 인천시민 교통 편의에

꼭 필요한 인천공항 KTX 노선을 폐쇄했다. 이는 철저한 검증없이

사업을 시작하고 이제서야 경제성을 이유로 폐쇄한다고 한다.

국토부는 즉각 인천공항 KTX 노선을 재개해야...


아래는 기사내용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출발해 인천 서구 검암역을 거쳐 서울역으로 향하는 KTX 운행이 기약없이 중단 중이다. 이에 인천 서북부 주민들은 검암역에서 출발하는 KTX가 아예 폐지되는 것 아니나며 반발하고 있다.


26일 코레일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출발해 서울역·용산역으로 가는 인천공항발 KTX 운항이 중단됐다.


코레일 측은 표면적으로는 지난달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간 강릉발 KTX 운행 집중으로 열차 정비가 시급하다는 점을 이유로 들고 있다. 그럼에도 코레일은 다음달부터 인천공항발 KTX 운행 재개 여부는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실제로 코레일 측은 국토교통부에 인천공항~서울역·용산역 구간 평일 승객이 15%에 불과하다며 사업 지속이 어렵다는 입장을 보였기 때문이다.


사정이 이렇자 지난 2014년 7월부터 검암역을 경유하는 KTX를 이용해 온 인천 서북부지역 주민들은 앞으로 검암역에서 KTX 이용이 불가능한 것 아니냐며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더욱이 인천시가 검암역 일대에 서북부 고속버스터미널 건립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KTX 운항이 중단되면 교통편리 효과가 반감될 것이란 우려를 사고 있다.


서구 검암동에 거주하는 유모씨(34·여)는 “그동안 인천 주민들이 꾸준히 이용해 왔는데, 주민들과 논의 한마디 없이 운행을 중단하는 것은 부당한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코레일의 한 관계자는 “올림픽 기간 열차운행이 많아 정비가 필요해 내려진 조치일 뿐 아직 운행 중단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불과 1년전인 지난해 3월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공항 직결 KTX 운행은 지방에서 환승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천공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고 홍보에 나선 바 있다.




인동초TV [티스토리 블로그]

http://indongcho.tistory.com/



허영 최고위원, "국토부는 인천공항 KTX 노선을 즉각 재개해야"






























반응형
Posted by 민주평화뉴스_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