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만해도 돈을 버는 만보기 캐시워크 설치하고
500캐시를 받아보세요!
추천코드 입력하고 500캐시 받자!
추천코드 : KRMQREGB
설치링크 https://cashwalk.page.link/friend_etc
[누리호 발사 영상] 2022년 6월21일 대한민국 윤석열정부 '우주시대를 열다'
윤석열 대통령, 엄지 척!! "우주로 가는길 열렸다…30년 도전의 산물"
https://youtu.be/XW_pOnOA1X4
참모진과 화상으로 지켜봐…"항공우주청 설치해 체계적 지원"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2차 발사에 성공하자 "이제 우리 대한민국 땅에서 우주로 가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누리호 발사 성공을 확인한 직후 연구진과 가진 화상 연결에서 이같이 밝혔다.
나로우주센터가 연결된 화상 화면에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누리호 2차 발사가 최종 성공했음을 보고드린다"고 말하자, 윤 대통령을 비롯한 참모진은 박수를 치고 곳곳에서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윤 대통령은 양손으로 '엄지척' 포즈도 취했다. 이어 항공우주연구원 고정환 한국형발사체개발본부장이 "설계된 비행 계획에 따라 모든 비행 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했으며 고도 약 700㎞에서 성능검증위성을 성공적으로 분리해 목표 궤도에 투입했다"고 보고하자, 재차 박수가 터져 나왔다.
윤 대통령은 "30년간의 지난한 도전의 산물이었다"며 "이제 우리 대한민국 국민, 그리고 우리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우주로 뻗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애써주신 항공우주연구원의 연구진 여러분, 그리고 항우연과 함께 이 과제를 진행해준 많은 기업과 산업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국민을 대표해 치하 드린다"고 밝혔다.
https://m.yna.co.kr/view/AKR20220621156852001